6.19 아침 브리핑
안녕하세요~ 부리남입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의 아침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오늘의 블로그
https://m.blog.naver.com/09976/222401883175
오늘의 블로그는 오르골님입니다. 재미있는 주제를 포스팅해주셨네요. 자원을 모으고, 정찰을 하고, 앞마당을 사수하고, 멀티를 늘리고, 신들린 컨트롤이 중요하고, 물량을 확보한다. 재미납니다. 번외편도 있으니, 끝까지 보시기 바랍니다. 흔히 테크트리를 탄다고 하죠. 내 인생의 시간은 한정적입니다. 그만큼 투자에서의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큰 그림을 가지고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글링 몇마리로 초반러쉬로 재미보았다고 계속 저글링만 뽑아서는 승리할 수 없고, 처음부터 캐리어 뽑겠다고 무리한 테크를 타다보면 본진이 털릴 수 있습니다. SCV를 꾸준히 늘려야함에도 불구하고, 컨트롤에만 집중하다보면, 물량으로 밀어버리는 상대방을 당해낼 수 없습니다. (스타크래프트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투자의 기간과 내 인생의 사이클을 감안하여 계획을 잡고(분양권 3년, 비과세 2년, 재개발 10년, 재건축 10년), 사회초년생이라면 시드머니를 늘리는 과정(좋은 직장, 이직, 절약, 저축)을 거치고, 계획에 맞춰서 순서데로 실행(큰 욕심없이 당첨가능한 분양권으로 우선 시드머니 만들기-거주2년하여 비과세-다음 급지로 넘어가거나, 추가 재개발 매수-대체주택비과세 특례...) 저는 이런 식으로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의 유투브
오늘의 유투브는 리치고입니다. 월판선 수혜아파트를 쭈욱 정리해주었습니다. 짧은 영상이니, 관심있는 지역은 정지해두고, 적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에는 학온역을 많이 언급하더라고요. 영상에서도 주목할 곳으로 다루었는데요. 저도 관심을 가지고 살펴볼까합니다.
오늘의 청약
어저께 새롭게 추가된 모집공고는 대전의 목동모아엘가그랑데입니다. 재개발로 분양나왔고요.
줍줍으로는 무등산 한국아델리움이 추가되어 전달드립니다.
6.29 청약! 마전 양우 내안애 퍼스트힐 분양가, 평면도, 중도금대출 - https://fl400.tistory.com/m/243
약속드렸던 데로 인천에 추가되었던 모집공고 마전 양우 내안애 퍼스트힐입니다. 뒤늦게 인샬라님과 부방장님의 언급을 보았습니다.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일단 마전이라는 명칭 때문에 인천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지만, 검단신도시 바로 옆입니다. 심지어 초품아 아파트인데, 품고 있는 초등학교 이름이 검단초등학교입니다. 브랜드나 세대수 등 실망을 했지만, 지주택임에도 분양가가 저렴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입지가 우선 초품아인 것 외에는 교통도 불편하고, 상권도 부족합니다. 주변도 대부분 구축이라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검단 입주장의 영향을 받을 곳입니다. 반면에 검단이 개발되면서 버스나 자차로 검단의 인프라를 이용하기에는 가까운 위치입니다.
6.19 오늘의 줍줍 요약 - https://fl400.tistory.com/m/244
오늘은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입니다. 어저께 19시부터 시작된 방문예약은 마감되었습니다. 이제는 줄서고 기다리는 것밖에 안되겠네요. 가시는 분들의 당첨을 기원하겠습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도 고분양가로 욕을 많이 먹었지만, 본청약뿐만 아니라 줍줍도 성공하는 것을 보면 이번에도 무난하게 완판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의 음악
오늘의 음악입니다. 스타크래프트로 시작된 복고의 추억을 본조비의 음악으로 끝을 냅니다. 10년전, 20년전의 나의 선택을 후회 하다가도, 오늘의 내 선택이 앞으로의 10년, 20년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아찔해질 때가 있습니다. 오늘도 임장가시거나 계약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후회없을 좋은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부리남이었습니다.
부동산 단톡방
부동산을 함께 공부하는 단톡방을 운영중입니다.
비번해제일은 매달 2일입니다.
부의 사다리 : https://open.kakao.com/o/gO3aTU6c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