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2 아침 브리핑
안녕하세요~ 부리남입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의 아침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오늘의 블로그
https://m.blog.naver.com/jean102/222405022248
오늘의 블로그는 네이마리님입니다. 재개발, 재건축 현황을 정리해주셨는데요. 조합원지위양도 가능시점을 조절하는 논의가 오고가고 있는 상황에서 마음이 급해진 투자자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누군가는 이제 곧 매물이 잠길테니 서둘러야겠다는 마음일테고, 누군가는 엑싯할 시점을 찾고 계시겠네요. 오늘은 서둘러 매수하셔야할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되겠네요. 우선, 서울이 언급되고 있지만, 수도권 중 투기과열지역으로 묶여있는 곳은 장기간 묶일 수도 있으니, 적어도 사업시행인가 단계 이후 물건을 잡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수도권 기준으로 이제 신축 84타입은 9억이 기본인 세상이 되었습니다. 조합원분양가+프리미엄이 9억 이하인 곳으로 사업시행인가 이상인 곳은 안전해보입니다.
오늘의 유투브
오늘의 유튜브는 집코노미입니다. 짧지만, 알차게 내용을 정리해주는 3분 부동산 시리즈를 좋아하는데요. 새롭게 바뀌는 대출 정보 알아보시죠. 너무 빨라서 놓치는 부분은 짧으니, 여러번 다시 보시면 되겠습니다. LTV, DSR을 재미나게 풀어주네요.
오늘의 청약
오늘 주목할 곳은 더샵 오산엘리포레와 의정부역 월드메르디앙입니다. 리뷰는 더샵 오산엘리포레만 남겼습니다. 줍줍은 쌍문역 시티프라디움과 성산 삼정그린코아가 있습니다. 새로운 모집공고는 충주에 한화 포레나가 분양이 있네요. 478세대로 충주기업도시 내의 분양이라서 관심이 가네요.
6.22 오늘의 줍줍 요약 - https://fl400.tistory.com/m/251
오늘의 줍줍인 쌍문역 시티프라디움은 분양대금 납부 조건이 독특합니다. 중도금 500만원 내고, 잔금은 올해 10월에 90%납부합니다. 전세로 많이들 맞추실 것 같은데요. 분양가가 다소 비싸다는 평이 있었으나, 몇달사이 오피스텔 분양가가 천정부지로 오른 것을 경험한 지금은 생각이 많이 달라지신 것 같습니다. 성산삼정그린코아는 112세대의 잔여세대가 나왔는데요. 창원시민만 신청가능합니다. 요새 부리남은 지방의 미분양이 늘지 않기만을 기도하고 있습니다. 분양 받으신 분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급격한 하락장을 염려하기도 해서입니다. 다행이도, 어저께 거제유로스카이는 꽤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요. 수성 해모로도 양호한 성적을 보여주었네요. 모쪼록 줍줍하신 분들의 어려운 판단이 좋은 성적으로 연결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6.22 오늘의 청약 요약 - https://fl400.tistory.com/m/252
오늘의 청약은 오산 더샵 엘리포레를 다루었는데요. 아직 입지가 가늠이 되지 않는 곳이긴합니다. 상품성만으로 세대수와 브랜드로 밀고 있는데요. 수도권 청약이 흔치 않아 충분히 완판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음악
오늘의 음악으로 마무리합니다. 알라딘을 보러 왔는데, 자스민 공주만 보다가 끝난 영화였는데요. 딸을 키우는 입장에서 영화의 자스민 공주처럼 딸이 당당하게 살아갔으면 하는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더 음악이 임팩트가 있었는데요. 들으시면서 힘내시고요. 출근길도 안전하게, 하루는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부리남이었습니다.
부동산 단톡방
부동산을 함께 공부하는 단톡방을 운영중입니다.
비번해제일은 매달 2일입니다.
부의 사다리 : https://open.kakao.com/o/gO3aTU6c
최근댓글